KB골든라이프

로그인 회원가입
화면조정
로그인
트렌드

한여름 밤의 꿀! 치얼스(Cheers)!

  • 2022.07.14








무더운 여름 밤, 잠이 오지 않는 날 냉장고에서 꺼낸 든 맥주 한 캔!          

시원한 한 모금에 하루의 피곤이 모두 날아가는 것 같은 기분을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 봤을 것이다. 넘치지만 않는다면 언제 마셔도 기분 좋은 한 모금의 선물, 맥주! 한여름 밤을 꿀처럼 만들어줄 핫한 맥주를 살펴보자.        




꿀 같은 여름 맥주 열전!



맥주는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주류다. 그만큼 종류도 다양하고 종류에 따른 특징도 명확한 편. 이런 특징에 따른 맥주 취향과 마니아층이 넓을 수밖에 없다. 거기에 대한민국은 치맥, 피맥 등 신조어를 만들 만큼 맥주를 사랑하고 즐기는 문화가 확고하다. 건강 때문이 아니라면 맥주를 외면할 이유가 있을까?

그런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맥주는 단연 라거다. 열을 가하지 않고 낮은 온도에서 발효돼 탄산이 풍부하고 매우 가벼운 느낌의 맥주로 특히 여름에 인기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카스, 테라 등이 대표적이다. 

라거 다음으로 많이 찾는 맥주는 각 지역 브루잉의 특징을 담은 수제 맥주다. 크래프트 맥주라고도 불리는 수제 맥주는 커피 원두와 비슷하게 맥주 맥아를 건조하는 방법부터 발효 온도, 첨가물, 생산시설 등 여러 조건에 따라서 특유의 맛을 낸다. 당연히 특정 입맛을 찾는 마니아층이 가장 많다. 

그 외에도 라거와 반대로 상온 발효로 진한 맛을 자랑하는 에일, 로스팅 맥아를 사용해 만드는 흑맥주, 맥주에 첨가물을 넣어 맛과 향을 낸 라들러, 첨가물 대신 향신료를 첨가한 가향맥주, 일반 맥주와 거의 맛과 향이 흡사한 무알코올 맥주 등이 있다.  




요즘 가장 핫한 크래프트 비어는 무엇?


요즘 편의점에 가보면 정말 힙한 맥주가 많다. 잘 알려진 브랜드 맥주 사이에 당당히 자리한 다양한 수제 맥주들은 독특한 풍미와 개성적인 디자인까지 모두 각양각색이다. 이런 수제 맥주는 2011년 주세법이 개정된 이후 대기업과 지자체는 물론 개인까지 양조장을 만들 수 있게 되면서 그야말로 전성시대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먼저 수제 맥주 전성시대를 쏘아 올린 제주맥주  


제주라거 / 출처 ⓒ제주맥주 홈페이지

 

조금씩 크래프트 비어가 입소문을 탈 즈음, 개인 양조장이 아닌 지역 랜드마크를 내세워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한 맥주가 있으니 그것이 바로 제주맥주. 제주에서 직접 배양하고 기른 효모로 만든 제주맥주는 수제 맥주 특유의 맛과 신선함은 물론 여행이 떠오르는 제주도를 콘셉트로 맥주를 표현했다. 

바위에 시원하게 부딪히는 파도의 청량함이 떠오르는 맛! 無 옥수수, 無전분, 無쌀 등 3無 원칙을 지킨 100% 올몰트로 한국인이 제일 좋아하는 라거를 가장 정통성 있게 지켰다는 자부심이 굉장하다. 

그뿐만 아니라 양조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굿즈도 제주도를 찾은 여행자의 발길을 붙잡는다. 반짝이는 굿즈 잔에 제주를 닮은 맥주를 담아 마시는 시원한 한잔. 이보다 꿀맛일 수 있을까? 


우리가 질 쏘냐! 서울맥주 


강서 마일드 에일 / 출처 ⓒ세븐브로이

 

맥주 인구로는 절대 질 수 없는 서울특별시! 그런 서울의 이름을 걸고 수제 맥주를 내놓는 브루어리들이 있다. 서울은 맥주를 즐기는 사람만큼이나 특색 있는 브루어리들이 경쟁적으로 맥주를 내놓고 있어 말 그대로 마실 거리가 많다. 

대표적으로 세븐브로이 브루어리의 강서 마일드 에일, 서초 위트, 서울 소울 에일, 한강 에일 등이 있고, 카브루 브루어리의 경복궁 IPA, 크래프트브로스 브루어리의 강남 페일 에일, 아크비어 브루어리의 동빙고 복 에일, 서빙고 벨지안 트리펠, 광화문 엠버 에일 등이 있다. 

이 중에서 강서 마일드 에일은 대구 달서 오렌지 에일과 함께 청와대 만찬주로 오른 유명한 맥주다. 에일맥주 계열로 많은 양의 홉을 사용해 맛과 향이 풍부한 것이 특징. 

살짝 취하고 싶은 날엔 서빙고 벨지안 트리펠을 추천한다. 국내 최초 트라페 에일 스타일로 제작된 서빙고 맥주는 벨기에 수도원 방식으로 양조돼 일반 맥주 세 배 수준의 몰트를 사용했기 때문에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서울맥주 브루어리


- 세븐브로이 강서 마일드 에일, 서초 위트, 서울 소울 에일, 한강 에일

- 카브루 경복궁 IPA 

- 크래프트브로스 강남 페일 에일 

- 아크 비어 동빙고 복 메일, 서빙고 벨지안 트리펠, 광화문 엠버 에일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마신다! GS리테일 수제 맥주 시리즈  


GS리테일 수제 맥주 시리즈 / 출처 ⓒGS리테일 제공

 

전국의 힙한 수제 맥주를 모았다!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다가 딱 맞는 랜드마크 시리즈. GS리테일에서 선보이는 랜드마크 수제 맥주는 특색 있는 맥주를 찾는 맥주 마니아는 물론, 휴가시즌을 맞아 한국을 찾은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대표 맥주로도 손색이 없다. 

맥주에서 느껴지는 풍미와 분위기에 따라 각 지역의 랜드마크 이름을 붙이고, 맛을 상징할 수 있는 디자인 패키지를 재미있게 입혀 캔맥주를 선호하는 MZ세대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특히 서울 랜드마크를 잘 표현한 카브루 브루어리의 남산 에일은 시트라 홉의 레몬, 오렌지 향과 모자익 홉의 패션 후르츠, 블랙 커런트 향 등 풍부한 과일 향을 즐길 수 있어 여름 밤에 제격이다. 


지역별 수제 맥주 리스트


asd강원도 강릉시 _미노리 세션 맥주, 백일홍 레드 에일(버드나무 브루어리)

asd충북 제천시 솔티마을_솔티8 더블 IPA(뱅크크릭 브루잉 브루어리)

asd충남 공주시 _공주 밤마실 에일(바이젠 하우스 브루어리)

asd전남 광주시 _광산 바이젠 워메 IPA(무등산 브루어리)

asd전남 여수시 _여수 나이트 에일(여수에일 브루어리)

asd경북 문경시 _문경오미자에일, 문경새재 페일에일(가나다라 브루어리)

asd경북 대구시 _달서맥주 오렌지 에일(세븐브로이 브루어리)

asd경남 부산시 해운대_해운대 에일(해운대 에일 브루어리)


 



시원한 여름을 더 즐기고 싶다면?

▶ KB골든라이프X 연관 기사 보기

댓글

0/300

    함께보면 좋은 글